콘텐츠로 건너뛰기

가성비 좋은 마우스 로지텍 G102 2세대 LIGHTSYNC

안녕하세요, 게임을 좋아하는 여러분. 오늘은 레노버의 휴대용 게이밍 PC '리전 고(Legion Go)'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 제품은 최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23 전시회에서 공개된 레노버의 최신 게이밍 제품 중 하나로, 언제 어디서나 생동감 있는 게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설계된 윈도우 기반의 휴대용 게이밍 PC입니다. 보통 UMPC (Ultra-Mobile Personal Computer)로 불리고 있습니다.

Lenovo Youtube

 

스펙 및 디자인

리전 고는 AMD의 '라이젠 Z1 익스트림' 프로세서와 16GB LPDDR5X 메모리와 256GB / 512GB / 1TB SSD를 탑재하고 있어,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이나 콘솔에 버금가는 성능을 자랑합니다. 또한 8.8인치 '레노버 퓨어사이트 게이밍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고화질과 고주사율을 동시에 구현하였습니다.

이 디스플레이는 QHD+(2560x1600) 해상도와 16:10 비율의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144Hz 주사율을 지원하고 500니트 밝기를 가지는 등 뛰어난 성능으로 레노버 리전 고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선명하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습니다.

 

UMPC 휴대용 게임기 리전 고는 분리형 컨트롤러를 탑재하고 있어, 사용자의 취향과 환경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러는 리전 고 본체에 직접 연결하거나, 무선으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스탠드를 이용하여 본체를 세워놓고 컨트롤러만 들고 플레이할 수도 있습니다. 컨트롤러는 X-인풋과 D-인풋 모드를 지원하므로, 대부분의 PC 게임과 호환됩니다.

다양한 연동 활용성

 

주변기기로 대화면을 경험할 수 있는 VR 글라스 '레노버 리전 글라스'를 지원하는 것도 특징입니다. 리전 글라스는 마이크로 OLED 기술을 적용하여,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대화면 시청 경험을 제공합니다. 리전 글라스와 리전 고를 연결하면, 몰입형 3D 게임 환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리전 글라스는 HDMI 포트와 USB-C 포트를 갖추고 있어, 다른 기기와도 연결할 수 있습니다.

UMPC 휴대용 게임기 리전 고(Legion Go)는 레노버의 리전 생태계의 일부로, 다른 리전 제품과도 잘 어울립니다. 예를 들어, '리전 E510 7.1' 게이밍 인이어 헤드폰은 다기능 인라인 컨트롤러와 함께 고해상도 7.1 서라운드 사운드 오디오를 제공하여, 게임의 사운드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줍니다.

가격과 출시일은

레노버의 휴대용 게이밍 PC '리전 고'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드렸는데요, 가격은 799유로(약 114만원)이며 2023년 11월에 출시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추가로 레노버 리전 안경의 경우 499유로(약 71만원)으로 23년 10월 출시될 예정입니다.

게임을 장소 제한 없이 즐기고 싶은 분들이라면 크기와 기능 등 고려하여 선택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비교 (0/20)
모두 지우기